
1980-2002년 한국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은 국민 드라마 '전원일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기획안입니다. 디지털 노마드, 스마트팜, 귀농·귀촌 트렌드를 배경으로 시골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다양한 배경의 인물들의 이야기를 담습니다. 첨단 농업 기술과 전통 농촌 문화의 융합, 세대와 가치관의 충돌과 화해, 공동체 정신의 현대적 의미를 탐색하며 도시와 농촌의 새로운 상생 모델을 제시합니다. 새로운 '전원일기'의 시대적 배경과 기획 의도원작 '전원일기'는 1980년부터 2002년까지 22년간 방영된 한국 최장수 드라마로, 농촌을 배경으로 김 참판 일가의 삶과 주변 인물들의 이야기를 통해 급격한 산업화 시대 한국 사회의 변화와 농촌의 현실을 담아냈습니다. 시청자들에게 따뜻한 공동체 정신과 가족애를 전하며..

디스크립션: 1990년대 한국 시청자들에게 사랑받은 청춘 드라마 '카이스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첨단 AI 연구소를 배경으로 한 새로운 드라마 기획안입니다. 천재적인 재능과 뜨거운 열정을 가진 젊은 연구원들의 학문적 도전, 우정과 경쟁, 사랑과 성장을 그립니다. 인공지능 기술의 윤리적 딜레마와 사회적 영향, 글로벌 기술 패권 경쟁 속에서 자신만의 길을 찾아가는 MZ세대 연구자들의 이야기를 통해 미래 대학과 연구 환경의 모습을 생생하게 담아냅니다. 원작 '카이스트'의 유산과 새로운 리메이크의 비전1990년대 초반 SBS에서 방영된 '카이스트'는 당시 최고의 엘리트 이공계 대학을 배경으로 한 청춘 드라마였습니다. 한국 최초의 본격적인 캠퍼스 드라마로서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과 엘리트 교육에 대한 대중의..

1990년대 한국을 열광시켰던 명작 드라마 '모래시계'의 2025년 버전 리메이크 가능성을 탐색합니다. 원작의 핵심 주제와 캐릭터를 보존하면서 현대 한국 사회의 정치적 역학과 사회적 갈등을 반영한 정치 스릴러로 재해석하는 방안을 제시합니다. 스트리밍 시대에 맞는 서사 구조, 캐릭터 재구성, 현대적 연출 기법까지 - 시대를 초월한 명작의 DNA를 담으면서도 2025년 시청자에게 공감과 울림을 줄 수 있는 리메이크 기획의 모든 것을 담았습니다. 원작 '모래시계'의 시대적 의미와 리메이크의 필요성1995년 방영된 SBS 드라마 '모래시계'는 한국 드라마 역사의 분수령을 이룬 작품입니다. 최고 시청률 64.5%를 기록하며 방영 당시 전국을 '모래시계 신드롬'에 빠뜨렸고, 80년대 격동의 한국 현대사를 배경으로..